인천시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8-04 18:00본문
![]() |
인천 동구청소년상담복지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현주)는 지난달 30일 인천 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청소년 활동 활성화와 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내 위기 청소년에 대한 통합적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각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활용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위기 상황에 놓인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돕고, 전문·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각 기관은 청소년 보호와 복지 증진, 권리 신장을 위한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굴해 맞춤형 서비스를 신속히 제공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례 관리 시스템 구축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이현주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관내 위기 청소년 발굴 및 지원의 전환점이 되길 바라며, 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유관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032-777-1388)는 청소년 안전망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현장 중심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2-777-1383)는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검정고시, 자격증 취득, 건강검진, 급식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이전글인천시 동구 송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 어르신 생신 축하 사업 진행 25.08.04
- 다음글인천시, 시민 삶의 질과 지역사회 현황 종합 진단에 나선다 25.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