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립큰샘어린이도서관, ‘깃털과 이끼’ 작품전 개최 > 경기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경기뉴스

안양시립큰샘어린이도서관, ‘깃털과 이끼’ 작품전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8-08 17:00

본문

NE_2025_LCLEEY32476.jpeg

안양시립큰샘어린이도서관은 오는 12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서관 개관 기념 그림책 작품전 ‘깃털과 이끼’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올해 10월 개관을 앞둔 경기도서관의 사전 순회전으로, 기후.환경.생태라는 경기도서관의 주제를 다룬 그림책을 소개한다.

경기도 내 8개 공공도서관을 순회하는 이번 전시에서 큰샘어린이도서관은 네 번째 전시 기관으로 참여한다. 전시에서는 브라티슬라바 그림책 비엔날레(BIB) 수상작인 ‘코끼리 아저씨와 100개의 물방울’(노인경) ‘양철곰’(이기훈) ‘플라스틱 섬’(이명애) ‘달려 토토’(조은영) 등 네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 작품들은 자연과 생태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을 아름다운 그림으로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전시는 큰샘어린이도서관 5층 전시 공간에서 도서관 운영시간 동안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연계 도슨트 교육과정을 수료한 시민 도슨트가 현장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 해설을 제공해 그림책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도슨트 일정은 안양시도서관 홈페이지(lib.any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공공도서관이 지역 문화 교류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시민 도슨트의 전시 해설을 통해 그림책이 하나의 예술 장르로 조명받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dailymedia.kr.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제호 : 데일리미디어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매화로 40 104호
등록번호: 경기 아54490 등록일 2025.07.22. | 발행인ㆍ편집인 : 황유진|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유진
문의·보도자료 : chul520@hanmail.net 대표전화 031-709-0925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