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
국민의힘 안철수 국회의원(성남 분당갑)이 신상진 성남시장과 만나 최근 주민 소통 간담회인 ‘안철수의 라운드테이블 Ep.10 서현1동’에서 제기된 지역 현안에 대한 후속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안철수 의원은 12일 신상진 시장에게 주민들이 직접 건의한 사안들을 공식적으로 전달하고 시 차원의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했습니다. 시범1단지 재건축, 환경영향평가 기준 '형평성' 요구 이날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가장 시급한 요청은 시범1단지(삼성한신·한양) 재건축 환경영향평가 적용 기준 문제였습니다. 주민들은 시범1단지가 서현로 확장을 위해 …
성남시의회(부의장 안광림을 비롯한 의원들)는 3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제13회 성남시 통(通)고구마 축제’에 참석해 수능을 마친 지역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격려했다. 통고구마 축제는 2012년 지역 고교 동문들이 후배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시작된 이후, 지역사회와 선후배가 함께 만드는 성남의 대표 청소년 축제로 자리 잡았다.성남통고구마축제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선후배가 함께하는 축하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수험생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꾸며졌다.안광림 부의장은…
박은미 의원 5분 발언11월 7일, 사법 정의가 무너진 날“검찰 대장동 비리 항소 포기!7천억 비리의 끝은 어디인가!”수천억 원대의 국민 재산이 민간업자 손에 넘어가고 범죄 수익만 7천억 원이 넘는 사건이지만, 지난 11월 7일 자정 항소 마감 시한 불과 7분 전 기습 철회했습니다.존경하고 사랑하는 성남시민 여러분!안녕하십니까! 분당동, 수내3동, 정자2동, 정자3동, 구미동 출신 국민의힘 박은미 시의원입니다.단군 이래 최대 부패 범죄의 주범들이 수천억 원대 부당이익을 고스란히 챙기게 만들고도 그저 태연하기만 한 이번 검찰의 항소 …
[ 5분발언]-분당 재건축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한 긴급 제언-존경하는 91만 성남시민 여러분, 동료의원님들을 비롯하여 본회의장에 계시는 여러분 안녕하십니까?서은경의원입니다. 오늘은 수내1동 양지마을 지역구 의원으로, 분당 재건축의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한 긴급 제언을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분당 재건축은 지금 심각한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성남시의 준비 부족과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자료1.-in]① 이주대책 ‘0’(제로)② 전략환경영향평가 “전환평” 누락③ 국토부 신뢰 상실④ 물량 이월 위기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자료1…
존경하는 성남시민 여러분,더불어민주당 성남시의원 최종성입니다.지난 제304회 임시회에서 저는 신상진 시장의 인사행정을 강하게 비판한 바 있습니다.그 자리에서 저는 “인사는 만사(萬事)이지만, 지금 성남시의 인사는 망사(亡事)”라고 단언했습니다.그러나 오늘 다시 이 자리에 설 수밖에 없는 이유는 분명합니다.그때의 경고가 철저히 외면되었기 때문입니다.결국 성남시의 인사는 여전히 공정하지도, 투명하지도 않으며, 시민이 기대하는 상식과 원칙에서 점점 더 멀어지고 있습니다.지난 10월 17일 열린 제14차 인사위원회에서 단행된 5급 사무관 …
[ 시민의 사랑을 받는 공원, 제대로 된 계획부터 ]제307회 제 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일시: 2025. 11. 20.(목) 10:00발언자: 국민의힘 황금석 의원[PPT 표지 띄우기]존경하는 안광림 부의장님과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상대원 출신 황금석 의원입니다.[PPT #2]여러분, 10월에 재개장 한 대원공원을 아십니까?대원공원은 1972년에 공원으로 지정된 후 53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했습니다. 155억의 예산을 들여 4가지의 테마가 있는 공원으로 정비하여 원도심을 대표하는 새로운 명소가 됐습니다.하…
[5분자유발언]보호는 끝나도 동행은 계속된다: 자립준비청년과 자립동행 도시, 성남존경하는 부의장님과 선배ㆍ동료 의원님, 공무원 및 언론인 여러분,그리고 존경하는 성남시민 여러분. 추선미 의원입니다.오늘 저는 아동양육시설·공동생활가정·가정위탁 보호가 끝난 뒤 홀로 사회에 나서는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성남시의 책임을 말씀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보호가 종료되는 순간 이 청년들은 진짜 세상으로 한 걸음 내딛습니다. 회사 안이 전쟁터면 밖은 지옥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만큼 험한 이 세상에서, 의식주 와 진로, 인간관계, 마음의 문…
존경하는 92만 성남시민 여러분,안광림 부의장님과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그리고 언론인 및 공직자 여러분,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김윤환 의원입니다.성남시의 보여주기식 행정, 이대로 괜찮습니까?오늘 저는 성남하이테크밸리 ‘청년친화형 아름다운거리 플러스 조성사업’과 그 추진 방식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사업 이름부터 성남시는 청년을 위한다고 했지만, 정작 시민과 청년에게 돌아온 평가가 무엇입니까?“이번에도 역시나 보여주기식이었다”는 깊은 실망감입니다.그날, 성남시민과 청년들의 기대는 결국 시민도, 청년도 공감하지 못한 또 한 번의…
성남시의회(부의장 안광림을 비롯한 의원들)는 15일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성남시장배 줄넘기대회에 참석해 참가 선수들과 가족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을 비롯한 다양한 줄넘기 종목을 통해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운동 능력을 겨루는 생활체육의 장으로 마련됐다.현장에서는 스피드릴레이, 학부모 단체줄넘기 등 종목별 경기가 긴장감 넘치게 펼쳐져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선수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안광림 부의장은 “줄넘기 대회가 아이들의 체력 향상뿐 아니라 자신감과 성취감을 키우는 소중한 경…
성남시의회(부의장 안광림을 비롯한 의원들)는 11월 1일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열린‘제10회 둔촌문화제’에 참석했다. 성남문화원(원장 김대진)과 광주이씨대종회(회장 이주영)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고려 말 대학자 둔촌 이집(李集) 선생의 학문과 덕행을 기리고, 시민과 함께 전통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올해 둔촌문화제는 오전 하대원동 둔촌 선생 추모재에서의 참배 및 헌화례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시(詩)·무(舞)·악(樂)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공연이 온누리홀에서 이어졌다. 특히 성남시립국악단의 연주, 청소년 역사체험 프로그램, …